CEO MESSAGE

ESG 기술 선도, 끊임없는 도전과 책임 있는 경영으로 고객감동 가치의 실현

에코시티를 넘어 ‘The Zero City’ 구현을 통해 친환경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SK건설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랜트, 인프라, 건축·주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해관계자의 행복과 국내외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1977년 창립 이래 지난 44년간 보내주신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1년 5월, 우리는 SK에코플랜트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지금 전세계는 쓰레기, 온실가스, 기후변화 등 심각한 환경문제로 인해 생존 자체를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에 SK에코플랜트는 기존 건설 사업에 더해 환경·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인류 환경을 본래의 모습으로 되돌리는 도전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지난 1년 동안 우리는 EMC 인수와 Bolt-on 전략에 따른 환경기업 M&A를 통해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종합 환경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수처리, 폐기물 소각·매립 등 각 환경산업 영역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처리용량을 확보했고 기존 보유한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해 산업을 한단계 높은 차원으로 진화시켰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진화속도는 더욱 가속화될 것입니다. 인공지능(AI),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친환경 폐기물 처리 기술을 상용화해 낙후된 환경산업을 발전시키고, 3R(Reduce, Reuse, Recycle) 기반의 Waste Zero를 실현하는 혁신 솔루션으로 사업영역을 점차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신재생에너지 사업은 수소연료전지 사업, 태양광 사업, 해상풍력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 친환경 에너지 공급을 가속화하고 국가 탄소중립(Net Zero) 달성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에코솔루션을 통해 지속가능한 건설을 추진할 것입니다.

건축·주택 사업은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는 개발사업자로서 친환경 기술 및 제품 등을 접목해 주거와 사무 공간의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할 것입니다.

인프라 사업은 국내 친환경 공공사업 및 해외 PPP 사업영역에서 개발 역량을 더한 미래형 사업모델을 통해 양질의 Asset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엔지니어링 사업은 Smart Construction을 선도하는 Technology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해 반도체, 배터리, LiBS, 수소 플랜트 등과 같은 미래 유망영역에서 빠르게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제 우리는 순환경제를 보다 구체화하는 단계별 성장 및 확장을 위한 발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우선 폐기물 소각·매립, 수처리 등 각각의 환경사업에서 시작해 연료전지, 태양광, 풍력, Waste to Energy 등의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연계된 탄소중립 산업단지를 실증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더 나아가 탄소중립, 에너지자립, 자원순환,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종합해 폐기물 Zero와 탄소 Zero가 현실화된 The Zero City를 구현해 나갈 것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모범적인 Governance 구조를 확립하고자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춘 이사회 중심의 경영체제를 확립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를 적극 실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회사의 주요 경영활동은 주주가치 제고 및 권익 보호를 위해 이사회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이해관계자 모두의 행복 추구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 사장

박   경   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