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중심으로 ESG 경영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그 대상은 자회사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2022년 SK에코플랜트는 구성원의 행동기준이 되는 ESG 경영원칙을 바탕으로 ESG 경영체계를 수립하고 ESG추진협의체를 구성하였으며, 전체 종속회사 중 내부 기준에 따라 2022년에는 총 8개 자회사와 함께 ESG 경영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ESG추진협의체 내 ESG경영협의회를 중심으로 자회사의 ESG 경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거버넌스 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ESG 리스크를 관리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중장기 ESG 경영 목표 및 방향성을 수립하고 고도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ESG추진협의체는 5가지 중점영역(컴플라이언스, 인권, 안전보건, 환경, 품질)에서의 ESG 리스크 Zero화를 목표로 자회사 ESG 경영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한 단계별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SK에코플랜트를 비롯한 모든 자회사는 ESG 경영을 통해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겠습니다.
1) ESG 수준진단
2) 안전보건 관리
3) 온실가스 관리
4) 품질 관리
5) 환경 관리
6) 인권 관리
7) 반부패 관리
SK에코플랜트는 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에 따라 총 25개의 자회사를 가지고 있으며(2022년 7월 기준), SPC·건설 예정인 매립장 등을 제외한 8개의 자회사 중에서 EMC와 TES는 ESG 정보공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ESG 정보공시 비중 : 25%) 향후 자회사들의 ESG 수준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ESG 경영 수준을 제고하고 ESG 정보를 공시하는 자회사 비중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