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사람과 사회, 환경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 한 끼 나눔 온택트 행사

    코로나19로 인해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SK에코플랜트와 BGF리테일이 함께 CU도시락 배송 시스템을 활용해 매일 당일 제조된 도시락을 어르신에게 배송했습니다. 노원구에 위치한 5개 복지관(공릉, 월계, 평화, 상계,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699명의 어르신에게 총 9,366개의 CU도시락을 전달했습니다.

  • 행복 걷기 챌린지 기부금 전달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 구성원의 성취감을 고취하고 긍정적인 에너지 확산을 위해 SK에코플랜트 구성원의 일상 속 걷기 운동과 후원을 연계한 프로그램입니다. 4주간 구성원들은 총 누적 걸음 2억 보를 달성하여 SK에코플래트에서 총 2천만원의 재원을 마련했습니다. 모금액은 서울시가 주관하는 ‘장애아동 사회활동 향상을 위한 이동보조기기 지원사업‘에 전달됐습니다.

  • 행복공간 환경개선 봉사활동

    SK에코플랜트는 2006년 4월 ‘소년소녀가장 돕기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에 위치한 4개 고객센터(서울, 수도권, 영•호남고객센터)에서 희망메이커 후원대상 가정을 비롯한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습니다. 각 고객센터에서는 희망메이커 협력기관 등 지역사회 복지관과 협의하여 대상가구를 선정하고, 개선이 시급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도배, 장판, 벽체 타일시공 등의 공사를 통해 깨끗한 주거공간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2015년도부터는 매 겨울 SK행복나눔계절 희망 On 사업에 참여, 저소득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보일러 설치, 단열재 설치 등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주거개선활동도 병행했습니다. 2017년 12월까지 470회 이상 저소득층 세대를 수리하였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등 다수의 감사패를 수여했습니다. 2021년에는 저소득층 주거개선 활동을 개편하여 주거 열악 세대 주거시설 위주 활동을 공공시설까지 대상을 넓혔습니다. 아동청소년 돌봄 교실인 ‘기찻길옆 작은학교’의 건물 노후화로 인한 잦은 누수 문제를 해결하는 방수공사와 도장작업을 실시했습니다.

  • 희망메이커

    SK에코플랜트 모든 구성들이 강남, 구로, 도봉, 동작, 성동, 성북, 중구 등 380명의 저소득 가정 아동/ 청소년과 부문별, 단위 조직별로 결연되어 지속적으로 경제적, 정서적으로 후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매월 경제적인 지원과 더불어 구성원과 후원대상자가 함께하는 정기적인 만남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거환경개선, 치료비 등 대상자 긴급필요 지원 및 재능개발 지원을 통해 후원대상자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습니다.

  • 행복한 초록교실

    행복한 초록교실은 2009년부터 SK에코플랜트 구성원이 환경강사로서 환경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의 소중함과 보존의 필요성을 교육하고 있으며,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3년 환경부 환경교육 인증 프로그램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2009년, 서울 지역 초등학교 대상으로 시작하여 2010년에는 수도권 지역, 2012년에는 전국 초등학교로 확대하여 실시하였고, 2014년부터는 베트남 등 해외 건설현장 인근 초등학교로 대상을 확대하였습니다. 2019년까지 625개교, 65172명 진행 완료하였으며,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 행복나누기 자선레이스

    SK에코플랜트 마라톤 동호회에서는 2006년부터 매년 상반기, 하반기 두 차레에 걸친 ‘행복나누기 자선레이스’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누적 기부금은 총 3억원에 달하며, 지금까지 저소득∙다문화가정 생계비와 교복∙교육지원 사업, 숲 조성 사업 등을 지원했습니다. 2017년 1월에는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한 공로자를 국민이 직접 발굴해 추진하고 정부가 격려하는 국민 참여형 포상인 국민추천포상에서, 희망메이커와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 희망댓글 캠페인

    SK에코플랜트가 2012년부터 시작한 희망댓글 캠페인은 구성원의 응원 댓글 한 개당 2천 원을 매칭하여 해외 빈곤 아동,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습니다. 화상 아동 피부 수술, 혀 종양 제거 수술 등 빈곤 국가 아동의 긴급 수술비를 지원하였고,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 급식소를 건축하여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 중학교에는 깨끗한 화장실을 설치하고, 탄자니아 초등학교에 물탱크 설치를 지원하여 전염병을 예방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까지 103번의 캠페인을 통해 약 2만명이 참여했으며, 약 4억원을 모금했습니다.

  • 가족봉사활동

    SK에코플랜트는 바쁜 직장생활 속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적은 구성원들을 위해 가족들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매년 4회 이상 실시하고 있습니다. 2007년부터 매년 서울숲에서 구성원과 가족이 참여하는 서울숲 가꾸기 행사를 통해 계절에 맞는 묘목 및 꽃을 심고 가꾸며 서울숲 생태에 대한 교육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열악한 복지시설에 화단 및 텃밭 가꾸기를 지원하고, 사회적기업과 함께 버려진 자원을 재활용하는 업사이클링 체험과 기부 활동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2019년까지 51회가 실시됐으며 총 5,500명이 참여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